본문 바로가기
후기노트

주부 평가 만점 가볍고 예쁜 청소기, 오비큠 청소기

by 한아v 2020. 6. 20.
반응형

사용하던 일렉트로룩스 청소기를 처분하려고 합니다,,,,,

사용한지 3년이 되었는데 배터리 교체를 한번도 안했더니 흡입력도 떨어지고 청소가 잘 되지 않아 불편하더라구요.

배터리 교체할 때마다 A/S 센터 가야하구.. 더러워지고

그래서 겸사겸사 셀프 교체 가능한 오비큠 청소기를 구매했어요.

사실 오비큠 청소기는 제가 매일 빠져살던 와디즈에서 펀딩 받아 제작된 제품인데

아무래도 청소기라는 가전 특성 상 마구 펀딩해서 테스트를 해보기엔 좀 부담스러운 감이 없잖아 펀딩하지 않았었거든요.

평가가 좋았고 앵콜을 여러번 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 부담도 있었고 가전이라는 특성 때문에 지켜보기만 했는데 후회되네요..

긴 박스가 도착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가벼워서 놀랐어요.

안에 청소기가 들었다고 생각하지 못할정도

고시원이 만들어졌어요~

박스 안에 청소기 본체와 추가구매한 이지 클린 세트가 함께 배송되었어요.

그림을 보니 청소기를 조립해서 사용해야 하는 타입같아요.

조립이라고 해봤자 머리와 주둥이 부착 정도?

충전 파트도 조립으로 분리가 가능하네요.

기본 구성으로는 기다란 노즐과 헤드, 충전 파트 뿐이에요.

전 저희집의 화이트&우드 톤앤매너에 맞게 마시멜로우 컬러로 골랐어요 ㅋㅋㅋ

충전파트는 단순하게 지지대와 충전대를 꽂아주기만 하면 돼요.

유연한 플라스틱 소재라 마구 튕긴답니다.

절대 약한게 아니라 마구 휘는 유연한 재질이라 이 점을 장점 포인트로도 내세우고 있어요~

헤드와 노즐도 끼워만 주었더니 청소기가 완성되었어요.

손목 힘줄에 염증이 있는 직업병을 가진 저에게는 너무 너무 알맞은 무게 ㅠㅠ

충전파트에 꽂자마자 충전 연결부가 찰싹 하고 자석처럼 달라붙어요.

손잡이 부분은 모터가 달려있고 먼지통 뚜껑도 되는데 그냥 가볍게 톡 돌려주기만 하면 이렇게 분리가 된답니다.

먼지통 부분엔 필터가 실리콘으로 꽉 막혀있어서 먼지가 샐 염려가 없는데다

HEPA 필터가 자리잡고있어서 더러운 바람을 깨끗하게 걸러 배출시켜주어요.

먼지통 필터는 이렇게 살짝 들어올리기만 해도 분리가 돼요.

간단히 사용 설명서도 읽어주어요.

배터리 교체 시기는 약 6개월~1년 정도 되는 것 같고, 오비큠 청소기의 경우는 항상 완충 상태를 유지하는 게 배터리 수명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통은 완충 시 충전을 더 하게 되면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킨다고 하는데 오비큠 청소기엔 절전모드가 있어서 해당되지 않나봐요 ㅎㅎ

이지클린세트에는 침구를 빗어내리면서 흡입 청소 할 수 있는 브러시가 부착된 압축팩 헤드?가 먼저 보이구요

들어보면 바닥엔 연장 노즐이 들어있어요.

바닥에 깔린 더스트백에 고이 담아서 보관해줍니다.

디자인도 예쁘고 가벼워서 공간차지도 없는 오비큠 청소기

너무 예뻐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더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생각보다 소음이 엄청 작은 것 같아요!

기존에 사용하던 청소기는 소리가 너무 커서 밤에 청소기를 돌려야 할 때마다 주변 이웃분들께 죄송한 마음으로 후다닥 해야만 했는데

그마저도 흡입력이 딸려 마음대로 되지 않았거든요 ㅠ_ㅠ

불편한 점은 헤드가 돌아가는 모델이 아니라 자유자재로 고개를 돌릴 수가 없었고,

보통의 청소기처럼 밀고나서

당길 때에는 먼지 흡입이 되지 않는 것 같았어요.

헤드 뒷쪽에 있는 먼지는 흡입이 어려워서 다시 청소기를 들어 미는 방식으로만 청소를 해야 한답니다.

내친김에 침구 청소도 해보기로 했어요.

원래 사용하던 모델에는 UV 살균 헤드가 있어서 교체 후 사용하면 돼서 간편하긴 했는데

오비큠엔 그런 기능이 없다보니 빗어내면서 고양이 털 제거에만 집중하게 될 것 같아요.

하지만 저도 알러지가 있고 기관지가 약하기 때문에 UV살균 청소기는 별도 구매할까 고민중이에요.

빗어내면서 흡입을 해보았는데 고양이 털 등이 꽤 달라붙긴 했지만 흡입력이 좋진 않았어요.

아무래도 넓은 부분이다보니 흡입력이 분포돼서 그런 것 같은데 노즐이 길어질수록 흡입력이 낮아지는 것 같아 조금 아쉬웠네용.

별로 빨아들인것도 없는 줄 알았는데 슬며시 열어본 먼지통 보고 깜짝 놀랐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고양이 털들 ㅇ<-<

간편히 털어내고 다시 끼워넣기만 하면 돼서 간편하고 가벼워서 좋은 오비큠 청소기

이제 UV 침구 살균기를 검색하러 가봐야겠습니다 ㅋㅋㅋㅋㅋ

 

https://coupa.ng/bEe79T

 

모온 오브제 무선청소기 오비큠 플러스 (마쉬멜로우 파스텔씨 피치선셋) C1 C2 C3 핸디청소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내 돈 주고 사서 쓰고 적는 글입니다.

반응형